• SPECIAL ISSUE
  • INNOVATION
  • STRATEGY
  • TECHNOLOGY
  • CULTURE
  • NEWS
  • 지난호 보기

  • SPECIAL ISSUE
  • INNOVATION
  • STRATEGY
  • TECHNOLOGY
  • CULTURE
  • NEWS
  • SPECIAL ISSUE
  • INNOVATION
  • STRATEGY
  • TECHNOLOGY
  • CULTURE
  • NEWS
상세 검색
  • 분류
  • SPECIAL ISSUE INTRO
  • SPECIAL ISSUE 01
  • SPECIAL ISSUE 02
  • SPECIAL ISSUE 03
  • SPECIAL ISSUE 04
  • SPECIAL ISSUE 05
  • SPECIAL ISSUE 06
  • 선택
  • 1주
  • 2주
  • 1개월
  • 3개월
  • 6개월
  • 1년
-
  • SPECIAL ISSUE INTRO
    메타버스, 포스트 인터넷 시대로의 패러다임 전환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 ‘메타버스(Metaverse)’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시점으로 돌아가 보자. 미국의 작가 닐 스티븐슨은 <스노 크래시(Snow Crash)&a

  • SPECIAL ISSUE 01
    메타버스의 확산과 진화

    메타버스 시대의 확산 메타버스(Metaverse)는 지나가는 트렌드, 혹은 찻잔 속의 태풍 아닌가? 라고 생각해볼 수 있다. 2000년대 초반 세컨드 라이프가 출시되자 모두 메타

  • SPECIAL ISSUE 02
    메타버스 시대 비즈니스의 특징에 대하여

    들어가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사티아 나델라는 기업용 메타버스는 이미 오래되었다는 것을 가트너의 하이프 그래프에서 위치로 지적했다. 마치 최근에 메타버스가 세상을 흔들며 바람

  • SPECIAL ISSUE 03
    메타버스 생태계의 구성요소 및 관련 기업 동향

    최근 메타버스 열풍이 불고 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적 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향후 인터넷을 대체할 매체로 주목을 받고

  • SPECIAL ISSUE 04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Metaverse for All)

    첨단기술은 태생적으로 부자를 위해 개발되어지는 경향이 있다. 특히, 사용자 경험(UX)이 고도화되지 못한 초기 형태의 첨단기술은 사회의 엘리트, 즉, 교육과 자본력을 지닌 사람을

  • SPECIAL ISSUE 05
    메타버스 시대 선도를 위한 산업 R&D 방향

    시뮬라크르(Simulacre)는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대상을 존재하는 것처럼 만들어놓은 인공물을 지칭한다. 4차 산업혁명을 기치로 내걸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이정표를

  • SPECIAL ISSUE 06
    메타버스 생태계를 위한 정책과제

    메타버스,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가능한 가상세계 우리가 살고 있는 단 하나의 현실인 유니버스를 초월하는 메타버스가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다. 이미 인터넷에서 30억 명에 가까운

(사)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대표자 구자균 | 사업자등록번호 220-82-00051 | 통신판매번호 서초 제09539 | 대표번호 02-3460-9114

대표자 구자균 | 사업자등록번호 220-82-00051

통신판매번호 서초 제09539 | 대표번호 02-3460-9114

Copyright©2020 Korea Industrial Technolog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