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신제품 개발 전 시장·환경분석을 하는 이유는 R&D를 통해 출시하는 제품/서비스가 최종적으로 시장에서 거래되어 ROI 창출을 목표로 하기 때문이다. IP-R&
기술경영은 기술혁신의 전략적 관리로 정의될 수 있다. 기술혁신을 전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크게 세 가지가 갖추어져야 한다. 먼저, 혁신의 역동성에 대한 심층적 지식이 필요하다
지난 3월 9일, 제66회 산기협 조찬세미나가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무형자산을 중심으로 한 기업경영철학을 알려온 신문범 엔젤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