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계부터 SNS, 온라인 커뮤니티까지. 한여름 폭염과 태풍의 기세 못지않게 전 세계를 집어삼킨 이슈가 있다. 그 앞에는 ‘꿈의 물질’이자 ‘현대물리학의 성배’라는 수식어가 따라
네 명의 연구자와 한 명의 음식점 직원이 빚어내는 엉뚱한 에피소드로 채워진 미국의 시트콤, ‘빅뱅이론’은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칼텍)이 배경이다. 등장인물 중 하워드 월로위츠는 칼
2022년 말, 한 장의 사진으로 국내 여론이 들썩였다. 아랍의 전통 머리 장식인 쿠피야를 둘러쓴 남성이 한국의 내로라하는 기업 총수들을 앉혀두고 한번에 접견하는 사진이었다. 바
‘뉴노멀’인가 ‘올드노멀’인가. ‘전략적 자율성’이 상실된 시대, 한국경제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지난 정부 청와대 정책실장과 공정거래위원장을 역임한 저자가 국내의 진영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