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52 장영실상

IR52 장영실상(제42주~52주)

 

 

 

42주 - 현대제철㈜, 현대자동차㈜
TWB 핫스탬핑 차체 부품용 1GPa 소재

현대제철㈜ 유병길, 이창용 책임연구원, 현대자동차㈜ 김소연, 김성원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TWB 핫스탬핑 차체 부품용 1GPa 소재는 차량 측면 충돌 시 승객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차체 부품용 1GPa 강도의 도금 핫스탬핑 소재이며, 판재 맞대기 레이저 기술과 부품화 기술을 포함합니다.

 


 

43주 - 삼성전자㈜
10GHz급 필름형 초고속 RF 케이블(FRC: Film RF Cable)

삼성전자㈜ 천정남 수석연구원, 배범희, 김윤호 책임연구원, 김민석 연구원이 개발한 10GHz급 필름형 초고속 RF 케이블은 5G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초고주파 5G 복합신호를 안테나까지 손실과 전자파 방해없이 깨끗하게 보내주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44주 - ㈜울트라브이
울트라콜(ULTRACOL)

㈜울트라브이 이청천 책임연구원, 리아 프리실라 주임연구원, 곽민석 연구원이 개발한 울트라콜은 주름이나 꺼진 피부밑에 주사 하여 공간을 채워 주름이나 꺼진 피부를 탱탱하게 펴줄 수 있는 성형용 필러입니다. 자가 콜라겐 생성 자극에 가장 뛰어난 효율을 갖습니다.

 



 

45주 - 삼성SDI㈜
프리미엄 TV/모니터용 QLC 편광필름

삼성SDI㈜ 김희섭 전무, 위동호, 오영, 이대규 프로가 개발한 프리미엄 TV/ 모니터용 QLC 편광필름은 LCD TV의 측면 시인성을 개선하기 위한 편광필름입니다. 미세 패턴을 이용하여 정면광은 확산하고 측면 빛샘은 차단하여 OLED TV보다 우수한 특성(낮은 색편 차)을 달성하였습니다.

 



 

 

46주 - 두산인프라코어㈜
중형 굴착기용 유압 메인컨트롤밸브 디씨브이(DCV)300

두산인프라코어㈜ 이동욱 부사장, 안현식, 정기환 부장, 서영민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중형 굴착기용 유압 메인컨트롤밸브는 굴착기의 브레인 역할을 수행하는 부품으로, 굴착작업, 주행 등 굴착기의 모든 동작을 제어하는 핵심부품입니다. 경쟁사 대비 연비 12% 우위 및 원가 20% 절감을 달성하였습니다.

 



 

47주 - GS칼텍스㈜
바이오기반 고순도 고선택도 2, 3-부탄다이올

GS칼텍스㈜ 송효학 팀장, 전상준, 김덕기 수석연구원이 개발한 바이오 기반 고순도 고선택도 2,3-부탄디올은 보습, 방부 증진, 항염 등 피부 개선 효과, 유효성분의 추출 및 분산 효과 등이 있어 새로운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48주 - ㈜대하, 현대자동차㈜
글라스울 적용 자동차 내장 부품

㈜대하 백승찬, 남송우 책임연구원, 현대자동차㈜ 이준호, 이한기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글라스울 적용 자동차 내장 부품은 긁힘 자국이 잘 보이지 않는 소재를 개발, 적용한 제품입니다. 높은 기계적 물성과 내열성 등을 확보하여 외장부품, 가전, 생활용품까지 널리 확대 적용이 가능합니다.

 


 

49주 - ㈜아모레퍼시픽
인삼 유래 항노화 진세노사이드 적용 안티에이징 에센스

㈜아모레퍼시픽 황준영, 최수정, 최소웅, 김동현 수석연구원이 개발한 본 제품은 인삼의 뿌리, 씨앗, 잎/줄기 유래 피부 고효능 소재를 함유한 신개념 자기회합형 에멀젼 캡슐 안티 에이징 에센스입니다. 피부 주름 개선, 탄력, 볼륨 증가 등 안티에이징 효능이 임상테스트로 검증되었습니다.

 



 

 

50주 -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고압산소치료기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박종준 연구소장, 김현성 선임연구원 , 여동빈 주임연구원이 개발한 고압산소치료기는 대기압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압력 안에서 100%의 산소로 호흡을 통해 치료하는 제품입니다. 자동제어시스템 기능을 탑재하였고, 중이기압장애 (Barotrauma)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51주 - 현대자동차㈜
전륜 대형 습식 8속 더블 클러치 변속기

현대자동차㈜ 홍한기 실장, 김재형, 김현철, 장현덕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전륜 대형 습식 8속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On-Demand 방식 2 EOP 시스템 적용으로 세계 최고 수준인 94%의 전달효율을 달성함으로써 동급 8AT 대비 차량 연비 3% 이상을 향상하였습니다.

 



 

52주 - 삼성전자㈜
광대역폭 메모리 플래시볼트 (HBM2E FlashboltTM)

삼성전자㈜ 손교민 마스터, 백철호, 천기철, 김구영 수석연구원이 개발한 광대역폭 메모리 플래시볼트는 슈퍼컴퓨터의 연산을 위한 고성능, 고용량 D램입니다. 데이터센터에서의 AI/딥러닝, 클라우드및 5G 등 고성능, 고용량, 초연결, 초고속 DRAM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