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eauty 위상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
타 산업에 비해 비교적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화장품 산업은 향후에도 괜찮은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어느 때보다 기회가 좋은 지금, K-beauty로 대표되는 한국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위상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의 화장품 연구개발 현황과 소재 경쟁력을 살펴보고, 글로벌 기업의 주요 관심사에 대하여도 알아본다.
화장품 품질과 차별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의 패키지 경쟁력은 어떠한지, 화장품 산업 부문의 혁신성, 타 산업과의 연관성 측면 등에서 살펴보고, 아울러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과 협력, 규제 개혁과 업계 애로에 대하여도 정리해 보고자 한다.
특별기획 INTRO
화장품 산업의 현재와 미래
화장품 산업의 미래는 여전히 밝은 것으로 예측되며, 국내 화장품 산업은 아시아 시장과의 시장 친숙으로 당분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별기획 01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환경 변화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의 급부상 등을 통한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수요 확대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최적의 성장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특별기획 02
화장품 소재의 동향과 전망
최근 화장품 소재 개발의 연구 동향과 인사이트를 통해 향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화장품 개발 방향을 알아본다.
특별기획 03
글로벌 관점에서 본 화장품 임상시험의 현재와 미래
완제품과 원료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기술의 과학적 접근이 요구되고 있다.
특별기획 04
화장품 포장재의 기술혁신과 화장품 경쟁력 제고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위해 업계가 인식해야 할 화장품 포장재의 트렌드와 기술 동향 등을 살펴본다.
특별기획 05
화장품 제도의 글로벌 대응 전략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알아두면 좋을 세계 주요국의 화장품 제도와 글로벌 대응 전략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