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

북카페

오늘날의 고객은 매끈하게 잘빠진 광고나 기발하고 참신한 카피, 다 퍼주겠다는 의도가 빤히 보이는 이벤트 따위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똑똑해진 것을 넘어 이제는 권력이 된 고객들.

< 테크피리언스 >는 현존하는 최고의 기업들이 도입해서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있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인 ‘테크피리언스’의 뜻과 핵심적인 내용을 설명해준다.

앞으로 기업이 변화된 마케팅을 이해하고 실행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조언을 담고 있다.



보고, 만지고, 느끼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진화

테크피리언스


11.png


지은이 김대영, 이철환

출판사 쌤앤파커스

가 격 16,000원


2012년,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일대 사건이 벌어졌다.

전통적으로 늘 필름 부문에만 주목해왔던 칸 라이언즈가 나이키의 디지털 팔찌 ‘퓨얼밴드’에 2개의 그랑프리를 안긴 것이다.

이 사건은 칸 라이언즈가 공식 명칭에서 ‘광고(Advertising)’라는 단어를 빼고 ‘창조(Creativity)’를 선택한 뒤에 벌어진 일이기에 더욱 세상의 이목을 끌 수밖에 없었다.

광고제에서 광고가 아닌 제품에 상을 주는 이상한 일이 벌어질 만큼 비즈니스 생태계는 이미 획기적인 변화를 맞이했다.

기업과 고객의 거리를 어떻게든 좁히기 위해서 머리를 싸매고 고심하는 마케팅은 기존의 관습을 버리고, 전혀 다른 방식의 ‘마케팅 프레임’을 만들어내야만 한다는 중압감에 시달리게 됐다.

게다가 고객은 똑똑해진 것을 넘어 이제는 권력이 됐다.

적어도 마케팅의 관점에서 오늘날의 고객은 매끈하게 잘빠진 광고나 기발하고 참신한 카피, 다 퍼주겠다는 의도가 빤히 보이는 이벤트 따위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회사에서는 마케터에게 더 새로운 마케팅 기획안을 요구하고, 고객은 회사가 요구하는 것과는 또 다른 무언가를 원한다.

이렇게 하여 새롭게 등장하게 된 개념이 ‘테크놀로지(Technology)’와 익스피리언스(Experience)’가 결합된 ‘테크피리언스(Techperience)’이다. 이 책은 이미 현존하는 최고의 기업들이 도입해서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있다고 소개한다.

더불어 테크피리언스 마케팅의 핵심적인 내용과 기업이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아이디어와 조언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마케팅이 머물러 있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킴으로써 기업이 당장 시급하게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마케터는 어떤 관점에서 제품과 고객을 읽어야 할 것인지를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기회로 삼는 것은 어떨까.


 new books  신간소개

매개하라(Go-Between)


12.PNG


지은이 임춘성

출판사 쌤앤파커스

가 격 16,000원


앞으로의 세상, 미래의 기회는 모두 ‘매개’에 있다!

알리바바, 아마존, 페이스북, 카카오 등 요즘 잘나가는 기업들을 살펴보면,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연결해줌으로써 엄청난 성공을 이루었다.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에서 벗어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바로 이어주는 ‘매개 비즈니스’가 도래한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매개와 매개자, 매개 비즈니스에 대해 다룬다.


이노베이터 메소드


13.PNG


지은이 네이선 퍼, 제프 다이어

옮긴이 송영학, 장미자

출판사 세종서적

가 격 15,000원


혁신 기업을 만드는 새로운 툴과 시각 체계화

다양한 기업과 성공적인 스타트업에 관한 연구를 기초로 하여 개발한 이노베이터 메소드를 소개한다.

이 책은 이를 창출한 아이디어를 잘 다듬어 시장에 내놓기 위한 세밀한 프로세스라고 설명한다.

지은이들은 언제, 어떤 방법으로 이 툴을 당신의 사업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지를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메소드 자체에 대해 흔히 묻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스티븐 코비의 마지막 습관


14.PNG


지은이 스티븐 코비, 브렉 잉글랜드

옮긴이 안기순

출판사 김영사

가 격 22,000원


생각의 차이를 넘어 더 나은 대안을 찾아내는 비밀

세계적인 조직개발 전문 컨설턴트로 꼽히는 스티븐 코비의 생애 마지막 저서.

이 책에서는 ‘성공의 법칙’을 주제로 CEO, 30여 개국 수장,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강의해온 저자의 강의 내용을 담아냈다.
 
직장, 가정, 학교 등 상황별로 갈등이 빚어지는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해소하고 함께 성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자는 ‘제3의 대안’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