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
바야흐로 빅데이터 시대. 빅데이터가 새로운 성장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에 마케팅 또한 빅데이터 분석이 필수가 되고 있다.
그러나 소수의 마케터들만이 빅데이터를 어떻게 다루는지 겨우 이해할 뿐, 대부분의 사람은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구체화시키지 못하고 있다.
고객참여를 이끌어내고 성과를 끌어내는 데 효과적이고도 집약적인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마케팅이라는 틀 안에서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을 명쾌하게 규정하면서 빅데이터가 몰고 올 마케팅 변화와 그에 맞는 사고전환 과정을 심층적으로 알아보자.
고객참여와 성과를 끌어내는
마케팅 로드맵
빅데이터 마케팅
지은이 리사 아더
옮긴이 이흥섭
출판사 더난출판사
2011년 이후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마케팅 역사상 최대의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불과 10년도 채되지 않은 기간에 마케팅은 화려한 사진과 슬로건을 강조하던 기능에서, 모든 유형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통합 및 분석하는 기능으로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누구나 빅데이터를 언급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빅데이터를 적용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여전히 혼란스러워 하는 분위기다.
선전과 홍보가 과열된 나머지 비즈니스 리더들이 우왕좌왕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지 못한다면 빅데이터가 선사할 성공기회는 영영 붙잡지 못할지도 모른다.
이에 책 < 빅데이터 마케팅 >은 좀 더 본질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참여와 경영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빅데이터 혼돈에 대한 전략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사고의 전환에서 빅데이터의 정의와 공유, 거시적 프로세스의 정립, 통합된 경영체제 구축, 데이터 주도 마케팅을 위한 5단계 로드맵, 브랜드 연관성 및 마케팅 투자대비 효과증대 전략, 마케팅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접근방식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다양한 기업사례와 표, 그림으로 쉽게 설명하여 어떻게 변화를 추진해야 할지 실용적 길잡이가 되어 준다.
마케팅 전환의 시대를 이끌어가는 데이터 주도 마케터들에겐 더욱 명쾌하고 확실한 길을 보여줄 것이다.
new books - 신간소개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
지은이 스콧 버쿤
옮긴이 이주만
출판사 제이펍
워드프레스닷컴과 미래의 노동
<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 >는 조직의 리더로서 어떻게 하면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워드프레스社의 성공적인 오토매틱 운영사례가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수기형식의 엣세이다.
실제 사례 중심의 내용전개를 통해 권위주의적 분위기가 아닌 굉장히 자율적인 운영방식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질문의 힘
지은이 제임스 파일, 메리앤 커린치
옮긴이 권오열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원하는 것을 이끌어내는 탁월한 한마디
질문에도 전략이 있어야만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 질문의 힘 >에서는 제대로 질문하는 기술, 즉 전략적 질문을 만드는 법과 질문이 최고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결정적 타이밍’이 언제인지를 알려준다.
또, 상대방과의 대화를 분석해 핵심을 찌르는 추가질문을 던지는 방식을 설명하며, 의미없이 반복하는 질문에서 벗어나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도록 돕는다.
브릴리언트
지은이 조병학, 이소영
출판사 인사이트앤뷰
빛나는 미래는 오로지 빛나는 생각이 밝혀준다!
어른들을 위한 스토리텔링 북. 오감, 이성, 감성, 언어와 이미지를 통해 인간의 창조성이 발현되는 구조와 그 원천에 대해 살펴보고, ‘본질’과 ‘색깔’, ‘직관’, ‘학습’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간을 독수리에 빗댐으로써 사람이 가진 오만함을 제3자의 입장에서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창조성에 도달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